고추건조기 가격비교 추천해드려요(한일 vs 신일)

고추건조기 가격비교 정보

고추를 대량으로 말리기 위해선 필수적으로 고추 건조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국내 대표적인 고추 건조기 브랜드인 한일과 신일 고추 건조기 제품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신일-한일-고추건조기-가격비교-썸네일
신일-한일-고추건조기-가격비교


신일은 GS-1100 제품이고, 한일은 GN010 제품인데, 건조 용량이 80KG으로 비슷하여 두 개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고추 건조기 구매하시기 전에 꼭 비교해보고 구매하시긴 권해 드립니다.

 

신일 vs 한일 고추 건조기 비교

 

 

 

※ 신일, 한일 고추 건조기 사양 비교

항목 신일 한일
제품명 GS-1100 GN010
규격(mm) 750×960×1470 760×1030×1630
건조능력 80KG 80KG
건조 방식 터보 Type 핀히터 터보방식
온도 범위 40도 ~ 70도 현재 온도 ~ 70도
소비전력 4.4KW 2.5KW
채반개수 11 10

 

1. 건조 용량

건조 용량은 80kg으로 동일합니다. 하지만 채반의 숫자는 신일이 11개이고 한일이 10개로 신일이 하나 더 많습니다. 한일 명품 건조기의 채반 높이가 높아 채반 숫자는 작지만 같은 용량을 건조할 수 있습니다. 채반 높이는 건조 결과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한일이 동일한 용량을 건조했을 때 공기 순환이 잘 돼서 더 잘 건조가 됩니다.

 

2. 소음 비교

두 기계의 소음을 비교하면 매우 큰 차이가 납니다. 한일 명품 건조기보다 신일 건조기의 소음이 훨씬 더 크게 느껴집니다. 한일 명품 건조기의 순환팬 모터 작동방식이 더 공학적으로 잘 설계되어 있는 차이입니다.

 

신일 건조기의 경우 한적한 곳에 설치하면 문제가 없으나 이웃과 가까운 곳에 설치 시, 소음에 따른 민원이 생길 소지가 있습니다.

 

3. 순환 방식 비교

두 기계 모두 측면 열풍 순환으로 열효율을 극대화하여 채반 교체 필요성 없습니다. 또한 환기팬이 자동으로 가동되어 편리합니다. 한일 명품 건조기의 경우 내부 순환 방식으로 열손실을 취소화하여 건조시간이 빠르고 유지비용 저렴한 특징이 있습니다.

 

 

 

4. 채반 경도

신일 건조기의 채반이 내열성, 내구성, 통풍에 우수한 갈바늄 소재의 채반 사용하여 좀 더 단단한 편입니다.

 

5. 내부 단열

신일 건조기는 우레탄폼을 사용하였지만 단열재 두께가 25mm 이하로 얇아 단열 및 소음에 다소 약합니다. 한일명품 건조기는 압축 스티로폼 패널을 사용하여 가볍고 단열에 우수한 특징이 있습니다.

 

6. 전기 용량

신일은 220v 단상만 사용하므로 효율이 떨어지는데 반해 한일은 380v 3상으로 설치가 가능하여 에너지 효율이 좋습니다. 이는 전기요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일 건조기로 고추 건조기를 자주 한다면 누진세가 적용되는 전기 요금이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신일, 한일 모두 좋은 제품이지만 그중에서도 왜 한일 고추 건조기를 사야 할까요?

 

☞ 한일 고추 건조기 GN010 사러 가기

 

고추 건조기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고추를 볕에 말리게 될 경우 날씨의 제약을 받습니다. 비가 오거나 추운 날씨에는 말리기 어렵습니다.

 

또한 공간적인 제약도 있어서 많은 양의 고추를 말리려면 상당히 큰 공간이 필요하게 되는데 고추 건조기를 이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모두 단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고추를 오래 저장하기 위해선 수분을 15% 이하로 낮춰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오랜 시간 건조를 해줘야 합니다. 만약 고추 건조기 없이 장시간 고추를 볕에 말리게 되면 주기적으로 고추를 뒤집어 주는 수고스러움이 필요합니다.

 

고추를 자주 뒤집어 주지 않게 되면 햇볕을 받은 부분만 건조가 돼서 희나리나 갈변현상이 발생하여 고추의 상품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고추 건조기를 사용하게 되면 고추를 일일이 뒤집거나 관리할 필요 없이 버튼 하나로 매우 편리하게 말릴 수 있습니다.

 

☞ 한일 고추 건조기 GN010 사러 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