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ZOOM 화상회의 어플을 추천합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 때문에 재택근무를 채택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어요. 집에서 근무는 하고 있지만 꼭 필요한 회의는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 이럴 때 화상회의를 주로 이용하게 되죠.

 

이와 관련해서 화상회의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WEBEX, CISCOWEBEX, 폴림콤 등화상회의 플랫폼이 인기를 끌 수밖에 없는데, 그 중에서 ZOOM 화상회의 플랫폼이 사용하기에 참 편리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ZOOM 화상회의란?

ZOOM 화상회의는 2011년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에서 출시한 앱이에요. 화상회의 뿐만아니라 채팅, 모바일 협업 기능까지 가능해요
특히 ZOOM은 원격 근무가 활성화된 미국 실리콘 밸리 IT 기업들을 중심으로 널리 도입이 되면서 성장가도를 달렸어요. ZOOM 화상회의는 최대 천명의 참가자와 49개의 비디오를 지원함으로써 HD비디오와 오디오를 회의에 사용할 수 있어요.

 

※ ZOOM 화상회의 장점

1. 간편한 설치로 이용 가능.

2. 스마트폰으로 가능

3. 최대 500명까지 참여 가능.

4. 발언자를 자동으로 클로즈업 해주는 기능.

5. 관리자의 경우 참여원 음소거 기능.

6. 음성 회의록 기능.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ZOOM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ZOOM 화상회의 앱 사용은 회의를 주체하는 관리자와 회의에 참여하는 사용자 권한으로 크게 나눠져요
 
관리자는 회의를 생성하고 초대 등을 해야하지만, 참용자들은 단순히 앱을 설치하고 회의 주체자가 보내는는 링크를 타고 들어와서 참여만 하면 되는 매우 간단해요
 

 

[ ZOOM 화상회의 ]

 

휴대폰 ZOOM 화상회의 설치 및 이용방법

 

우선 구글 PLAY스토어에서 “ZOOM 화상회의라고 치면 아래 어플이 뜨는데요. 설치를 해주세요.

 

 

 

 

[ ZOOM 화상회의 ]

 

ZOOM화상회의 어플에서 새 회의를 클릭해서 신규로 회의를 생성할 수 있어요.

 

[ ZOOM 화상회의 ]

 

회의를 시작하면 영상이 켜지고 다른 참가자를 초대하거나 관련 내용을 공유할 수 있어요. 또한 ZOOM화상회의 어플에는 음소거 기능을 이용해서 특정인을 음소거 할 수도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요. ZOOM 사용법 어렵지 않죠?

 

[ ZOOM 화상회의 ]


다른 참가자들은 회의 참가 버튼을 눌러서 회의 ID와 개인 링크 이름을 설정한 후 회의에 참가 할 수가 있어요.

[ ZOOM 화상회의 ]

 

ZOOM화상회의 어플에서는 위쪽에 회의 예약 버튼을 이용해서 특정 날짜 시간에 회의를 예약 할 수 있고, 화면 공유 버튼을 이용해서 같이 보고자 하는 이미지 등을 회의 참석자끼리 공유할 수 있어요. 

 

 

[ ZOOM 화상회의 ]

 

※ ZOOM 화상회의 이용간 주의사항

1. 스마트폰 이용 시, 꼭 Wifi 연결을 확인.

 

2. 스마트폰 이용 시, 밧데리가 충분한지 확인.

 

 

 

ZOOM 화상회의 무료 플랜은 1:1 회의 그룹 및 40분 제한시간을 둔 그룹회의만을 재공해요. 그래서 ZOOM화상회의 어플에서 40분 이상의 그룹회의를 원하실 경우 유료 플랜을 이용해야하는데, 그건 아래쪽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할게요.

 

 

 

 

PC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우선 ZOOM 화상회의를 설치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되요.
ZOOM CLOUD MEETING PC 라고도 하는데, 아래에 홈페이지 링크를 달아둘게요.
바로가기 : ZOOM 화상회의 
 
우선 ZOOM화상회의 다운로드를 위해 홈페이지로 가면 오른쪽 위에 리소스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라는게 보이는데, 그걸 선택 하세요.
 
 

[ ZOOM 화상회의 ]

[ ZOOM 화상회의 ]

ZOOM 화상회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새롭게 뜨는데, 저희는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를 선택할게요.

 

[ ZOOM 화상회의 ]

 

그러면 새창으로 회의 참가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회의 참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되요.

 

[ ZOOM 화상회의 ]

 

회의 참석 시, 회의 ID와 개인 이름 정보를 입력해야해요. 이후 회의에서 내 이름 기억하기를 체크 표시해두면 다음에 또다시 입력할 필요가 없어 편리해요.

 

아래쪽에 내 비디오 끄기 버튼이 있는데, 단순히 오디오만 듣고, 화상회의에 참여하고 싶지 않을 때 쓰면 되요. 

 

[ ZOOM 화상회의 ]

 

이제 마지막 단계로 주최자가 이 회의를 시작하기를 기다리게 되요. ZOOM화상회의 어플에서는 추가적으로 로그인을 해야 정상적인 ZOOM 화상회의에 참석 가능하다는점은 기억해 주세요. 이상으로 ZOOM 사용법을 다 설명해 드렸고, 아래쪽에는 ZOOM 화상회의 유료 상품 요금제에 대해서 살펴 볼게요.

 

[ ZOOM 화상회의 ]

 

 

 

 

ZOOM 화상회의 유료 상품 요금제

ZOOM화상회의 무료 요금제로 1:1 회의는 무제한으로 가능 하지만 그룹회의에서는 제한이 있어요. 그룹 회의는 40분까지만 제공되는데 40분이 넘는 그룹회의가 필요하다면 유료 상품을 이용해야 해요

 

 

 

 

ZOOM화상회의 유료 요금제는 프로, 비즈니스, 기업 플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프로의 경우에는 100명까지 가능하고, 비즈니스는 300, 기업의 경우는 500명까지 참여할 수 있어요. 100명이 넘는 회의는 잘 하지 않으니, 보통은 프로를 가입하면 될 것 같아요.

 

 

 

 

ZOOM화상회의 유료 요금제는 무료와 달리 다른 추가 기능도 지원이 되요. 동영상 녹화, 일정,보고 등등 기능이 지원되니 같이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혹시라도 가격이 부담이 되시면, WEBEX, CISCOWEBEX, 폴림콤 등의 화상회의 플래폼도 있으니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면 되요.

 

※ 비즈니스용 ZOOM화상회의 요금제

 

[ ZOOM 화상회의 ]

 

 

최근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외출할 일이 있을 때마다 코로나100m알리미 앱을 쓰고 있는데, 확진자 발생 위치부터 100m이내에 가면 자동 푸쉬 알람 기능이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아래 사용 법부터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코로나 100m 알리미 앱, 코백, 확진자 동선 파악 및 푸시 알람 기능 정말좋아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