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어드민 입점 방법 및 유의 사항

최근 신상임당님의 스마트 스토리 성공 스토리가 전해진 이후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마켓 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아요. 온라인 시장이 최근들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미 레드오션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온라인 시장만의 장점이 매우 크기 때문에 아직은 무시해서는 안될 시장 같아요.

 

에이블리어드민-입점방법-썸네일
에이블리어드민-입점방법-썸네일

 

오늘 알아볼 내용은 에이블리 어드민에 관한 내용이에요. 자신의 옷을 판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네요. 지그재그, 브랜디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켓이 있지만 에이블리만이 가지는 장점과 에이블리 어드민에 가입하는 절차 및 주의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그럼, 우선 에이블리에 대해 알아봐 볼까요?

 

 

 

 

 

에이블리 소개

에이블리는 SNS 셀럽 마켓들을 한 곳에 모아서 쇼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국내 대표 의류 쇼핑앱이에요.

 

우선 에이블리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에이블리라고 검색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해요.

 

에이블리-설치-이미지
에이블리-설치-이미지

 

에이블리 앱에 들어가면 투데이, NEW, BEST, 핫딜 이렇게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져서 보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원하는 항목에 클릭하셔서 물건을 보시면 되요. 특히 핫딜 상품은 가격이 매우 저렴해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에이블리-상품-이미지

 

에이블리-상품-이미지

 

에이블리-상품-이미지

 

에이블리-상품-이미지

 

 

에이블리 앱의 아래쪽 항목을 보시면, 스타일이 있는데, 스타일은 코디를 쉽게 할 수 있는 셀럽 관련 영상과 함께 상품이 소개되고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또한 모든 사진이 직접 찍은 사진들이기 때문에 정말 내가 입은 듯한 느낌을 받는 것 같아요. 

 

에이블리-스타일-이미지
에이블리-스타일-이미지

 

스타일 항목 옆에는 마켓이 있는데, 여기에는 매월 주차별 마켓 랭킹순으로 보여져요. 최근 가장 인기있는 마켓이 어떤 마켓인지 쉽게 알 수 있어서 최신 트렌디한 옷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겠죠? 

 

에이블리-4월2주차-랭킹-이미지
에이블리-4월2주차-랭킹-이미지

 

에이블리 이용 시, 장점

 

 

1. 유명 셀럽의 스타일을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 수 있음.

2. 상위 마켓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트렌디한 상품 파악이 쉬움. 
3. 영상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사는 순간부터 코디에 대한 걱정은 끝.
4. 검색해서 보고 했던 상품들을 기준으로 나만 스타일의 옷들을 정리해서 보여줌.
5. 전제품 무료 배송.

6. 다양한 등급별 할인 행사.

 

 

에이블리 입점 방법(에이블리 어드민 포함)

에이블리에 입점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에이블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해요. 

 

홈페이지에 접속 방법은 구글에서 에이블리나 에이블리 어드민을 친 후 아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돼요.

 

에이블리-어드민-홈페이지-접속
에이블리-어드민-홈페이지-접속

 

 

다음은 에이블리 입점 타입을 선택해야 해요. 에이블리에는 셀러스와 파트너스 2가지 타입이 있어요.

에이블리-입점-타입-안내
에이블리-입점-타입-안내

 

에이블리 셀러스와 파트너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사입, 배송, CS와 같은 업무는 에이블리에 맡기고 판매에 집중하시려면 파트너스로 가입하시면 되고 사입, 배송 업무도 같이 하시려면 셀러스로 가입하시면 돼요. 물론 수익 구조는 파트너스로 하게 되면 수익의 10%밖에 못 가져 가지만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이건 입점하시는 본인의 판매 목적,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셔서 한가지 선택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각 타입별 에이블리 입점 구비 서류

 -. 에이블리 셀러스 입 구비서류 :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 통신판매업신고증
 -. 에이블리 파트너스 입점 구비서류 :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 에이블리 입점 신청 절차

 1. 입점신청서 작성

  •   입점을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각 양식에 맞는 입점 신청서를 작성.
  •   에이블리 입점 타입 선택(파트너스 or 셀러스)

 2. 입점 심사

  •   보통 입점신청서 제출 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결과를 받아볼 수 있음.

 3. 에이블리 어드민 가입

  •   입점 심사  후 안내받은 서비스 플친 채널에 통과하여 입점 문의를 드린다고 카톡을 남겨주시면 다음 절차를 안내해 줌.

   ※ 셀러스의 경우 통신 판매업을 실물로 발급 받아야만 어드민 가입이 가능.

 4. 이용료 납부 및 CMS 신청서 제출

  •   서버 & 서비스 통합 이용료 납부. (서버 이용료는 부가세 포함 월 53,900원, 결재 

   수수료 3.96% 별도)

  •   앞으로 사용할 서버 이용료 자동납부 전자 서명 및 CMS 신청서 제출

 5. 입점 승인

  •   어드민 가입 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최종 입점 승인.
  •   입점 승인 이후 상품 등록 및 판매가 가능.

 

 

에이블리 입점 시, 장점

 

 

1. 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 이용을 통한 사업의 편리함.

2. 에이블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광고 및 노출 비용 발생이 없음.

3. 1000만 누적다운로드를 기록할 만큼 국내에서 가장 핫한 쇼핑앱으로서 사업 초반 홍보비용 절감 가능.

4. 재고 관리가 필요없음.

5. 상품 등록의 편리함으로 인해 직장인 투잡으로도 가능.

 

에이블리 입점 시, 단점

1. 에이블리 어드민 내 노출 순위 확인하는데 제약이 있음.

 

2. 판매액의 10%만 정산받을 수 있음. 수익 마진이 적음.

 

3. 판매 내역 확인 시, 세부 내역 확인 불가. 최종 판매 금액만 나와서 쿠폰이나 적립금 사용 여부 확인 불가

 

4. 가격 조정권이 없음. 가격을 낮춰서 팔고 싶어도 팔수가 없는 상황 발생.

 

5. 핫딜,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으나, 신청 자격이 너무 높아 참여 어려움.

 

6. 환불, 반품 고객도 리뷰 달 수 있고, 리뷰 작성 기간 제한이 없어 리뷰 관리에 어려움 있음. 

 

에이블리 입점 시, 유의 사항

1. 에이블리 전체 마켓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는 몰은 입점이 어려움.

 

2. 자사몰 없어도 에이블리 입점 가능. , 판매할 상품 사진은 미리 제출하여 심사 필요(3코디 이상 사진 제출 필요, 단, 자사몰이 있는 경우 불필요).

 

3. 거래처 이미지로 판매하는 몰은 입점 불가. 직접 촬영한 사진만으로 상품 판매 가능.

 

4. 여성의류(잡화 및 악세사리 포함)만 판매 가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