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병 극복 방법

 

오늘은 직장인들의 불치병 월요병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해요. 직장인들이면 모두 공감하시겠지만 월요일 아침만 되면 일어나기가 힘들고 몸과 마음도 무거움을 느끼게 되죠? 회사로 향하는 발걸음은 또한 얼마나 무겁나요?

 

월요병이란?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끼는 증상

 

매주 7일마다 계속 겪는 일이지만 좀처럼 쉽게 적응이 안 되는 게 월요병인 것 같아요. 그렇다고 매주 월요일마다 그렇게 힘들게 지내면 안 되겠죠? 그래서 월요병을 극복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공유하려고 해요.

 

첫째, 휴식과 업무 복귀 간의 간극 줄이기

 

우리가 월요일이 힘든 이유는 휴식을 취하다가 갑자기 업무로의 복귀가 되면서 변화가 생겼기 때문이다. 우리의 뇌는 주말 간 쉬면서 좋아하는 것만 하는데 관성이 생겼지만 그것을 깨고 업무로의 관성을 가는 과정에서 저항을 이겨 내야 하므로 힘들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간극을 줄이느냐가 월요병 극복의 열쇠이다. 주말에 일을 하면 업무의 관성이 월요일까지 이어지므로 일단 월요병은 줄어든다. 그러나 주말에는 휴식도 취해야 하므로 휴식은 일요일 오후까지만 권한다. 일요일 저녁부터는 자기 계발이나 공부, 독서 등을 하는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하면 주말 간 쉬던 뇌가 어느 정도 워밍업을 하고 업무에 임하기 때문에 갑자기 업무로 오는 스트레스가 줄어들어 월요병에 상당한 효과가 있다. 또한 자기계발이나 독서를 하고나면 생산적인 일을 한 것에 대한 만족감이나 성취감에서 오는 즐거움으로 인하 월요일이 덜 짜증난다.

 

둘째, 월요일 아침 자신이 즐거워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하기

 

월요병을 극복하는 방법 중에 자신이 즐거워하는 작지만 소소한 일부터 시작하는 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평소 파악해 두는 게 좋겠죠? 좋아하는 노래를 듣는다거나, 자신이 평가 가장 좋아하는 옷을 월요일에 입는다거나 출근길에 자신이 좋아하는 간식을 사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우리의 뇌는 정체되어 있지 않고 바로바로 들어오는 일을 처리하는데 처음에 들어오는 일이 자신이 즐거운 일이면 자연스럽게 기분도 좋아지겠죠?

 

셋째, 아침 거르지 않고 신선한 과일 먹기

 

아침을 거르게 되면 뇌에 공급할 에너지가 부족하여 기운이 나지 않게 되겠죠? 그리고 신선한 과일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몸에 활력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바쁜 월요일 아침이지만 월요일만큼은 꼭 신선한 과일을 챙겨가서 먹고 활력을 얻어 보는 건 어떨까요?

 

 

월요일은 직장인이면 누구나가 힘들어하는 날이에요. 우리 다 같이 으쌰으쌰 하면서 이겨 봐요. 그럼 오늘 하루도 파이팅이에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