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근황, 삼성 지역 전문가 면접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한동안 바쁜 날들을 보낸다고 글을 쓰지 못했네요. 9월 말까지는 임대하기 위해 매입한 아파트 리모델링하고 청소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페인트칠, 콘센트, 전등 교체, 청소까지 직접 했는데, 쉽지 않은 것 같아요. 특히나 창문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제거하는 게 가장 고단했던 것 같아요. 스티커 제거제를 뿌리고 닦았는데, 냄새도 많이 나고 잘 제거도 되지 않더라고요. 다음에 또 아파트를 구매해서 리모델링을 하게 된다면 입주 청소는 업체에 맡기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어요.


< 천안 직산읍 대림 아파트 리모델링전 >

< 천안 직산읍 대림 아파트 리모델링 후 >


9월 말부터는 뜻하지 않게 회사에서 지역 전문가 추천이 들어와서 면접 준비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막상 면접 준비라고 해서 많이 준비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신경이 계속 쓰이더라고요. 특히 면접 2일 전부터는 스트레스가 심해져서인지 속도 안 좋고, 잠도 잘 안 오고 그랬네요. 그래도 큰 무리 없이 잘 마무리해서 이제는 정말 기분이 홀가분해요. 경쟁률이 2:1이라 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삼성의 지역 전문가 제도를 간단히 소개하면, 삼성의 독특한 인력 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에요. 해외의 다양한 지역에 가서 1~2년 정도 생활하면서 그 나라의 언어, 문화, 관습, 전통 등을 직접 몸으로 체득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에요. 기존 업무에서 완전히 배제되고 온전히 그 나라의 언어 습득, 교육 및 생활에만 집중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삼성의 임직원이면 누구나 다녀오고 싶어 해요. 물론 월급은 나오고, 체류 비용도 회사에서 전부 지원을 해줘요. 단점은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없다는 점인데, 그래서 미혼일 때 많이들 가는 편이에요.


 


제가 가려고 하는 곳은 중국인데, 지역은 선택할 수도 있지만 보통 계열사별로 정해진 곳으로 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한 달 뒤에 결과가 나오는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혹시나 지역 전문가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게 제가 받은 질문 정리해 둘게요. 참고 부탁드려요.


 삼성 지역 전문가 면접 질문

-. 자기소개 및 지원 동기

-. 취미나 동호회 활동하고 있는 게 있나?

-. 왜 네가 꼭 가야만 하나?

-. 주변 사람들이 너를 어떤 사람으로 보느냐? 간단히 몇 마디로 정리해보라.

-. 가족들과 함께 갈 수 없는데, 괜찮으냐?

-. 회사에서 장기 파견을 가라고 하는데, 가족들이 반대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

-. 5, 10년 뒤 자신의 비전을 위해 어떤 것을 준비해오고 있나?

-. 해외로 어학연수 다녀온 경험 있느냐?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