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백 플러스 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

코백 플러스 어플 다운 추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본격적으로 국내에서 확산이 시작된지도 벌써 2달이 다되어 가네요. 매일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고 또 밖에 마음대로 다니지 못하니 더욱 답답하네요. 그래도 다행인건 우리나라는 확진가 증가 속도가 크지 않고 안정적으로 관리가 되고 있다는 정도네요


유럽, 미국을 포함한 해외는 확진자 속도가 빠른 속도로 급증하고 있어서 걱정이에요. 요즘은 국가간 왕래가 많아서 우리 나라만 관리한다고 되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해외에서 감염자가 들어와서 국내에 전파를 시킬 수 있기에 전세계의 코로나19가 종식이되어야 우리나라도 종식이 될 것 같아요.


하루빨리 종식이 되었으면 하지만 그게 제 뜻대로 될 문제는 아닌 것 같고, 우리는 또 하루하루 살아가야 하니 조심하고 또 조심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코로나 100m알리미 앱 개발로 유명해진 티나쓰리디에서 몇가지 기능을 더 추가하여 코백 플러스라는 앱을 새롭게 출시 했어요. 처음 코백 어플이 나왔을 때는 코백 어플 사기라는 말이 돌기도 했었는데, 이번 만큼은 잡음 없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길 기대해 봐요.

 

그럼 코백 플러스 다운로드 방법부터 사용법, 기능, 조금 아쉬운 점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코백 플러스 다운로드 방법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코백 플러스 앱" 또는 "코백 플러스"라고 치고 검색하면 아래처럼 앱이 나와요. 그러면 코백 플러스 앱을 선택해 주세요.


코백 플러스 앱을 선택하면 새창이 뜨고 오른쪽 위에 내폰에서 보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눌러 주세요.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라는 새창이 뜨면 전화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코백 플러스 앱을 설치할 수 있도록 URL이 문자로 와요. 


현재 코백 플러스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다운 받을 수 없고 원스토어 어플을 통해서만 다운 받을 수 있어요. 그래서 원스토어가 깔려 있지 않으신 분은 원스토어를 먼저 설치한 후 코백 플러스 앱을 다운 받아야 해요.




코백 플러스 사용법

코로나 100m 알리미 앱을 사용해 본 분이시라면 코로나 플러스 앱 사용도 어렵지 않아요. 대체로 비슷한 구성으로 되어 있고 크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 마스크 구매와 관련해서 주변 마스크 판매점 관련 내용이 추가가 되었어요.


우선 기본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 국내, 세계 확진자, 완치자, 사망자를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어요. 이건 코로나 100m 알리미 앱에서 재공한 서비스와 동일하네요.

알림 설정을 통해서 확진자 발생 위치에 진입하게 되면 알림이 울리는 기능도 기존 코로나 100m 알리미 앱과 동일해요. 다만 탐색 거리와 알림 시간을 설정 할 수 있는 부분은 개선이 되었네요.



또한 확진자 발생 시점도 14일을 기준으로 지도에 표시를 해주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의 이동 동선이라도 하더라도 방역만 잘 해주고 14일이 지난 경우는 크게 문제가 없기 때문에 해당 부분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은 코백 플러스 앱에 추가된 기능인데요, 왼쪽 아래쪽에 마스크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현재 자신의 위치 주변에서 마스크 판매 재고 수량을 알 수 있어요.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주변 5000m 이내에 마스크 보유 지점을 확인해 보았는데, 몇군데가 아직 마스크가 있네요. 여기서 상세보기를 누르면 마스크 입고된지 얼마나 지났는지와 재고 유지 시간도 나와요. 


또한 위치보기를 누르면 해당 지점의 상세 주소도 나와서 편리하게 찾아 갈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마스크 판매처까지 몇m이내 범위를 검색할지 설정을 바꿀 수 있는데, 현재 코백 플러스에서는 100, 500, 1000, 5000 미터까지 범위를 설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찜목록 버튼을 통해서 관심있는 판매처는 관심 목록에 등록해서 편리하게 재고 현황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코백 플러스 기능 및 주의 사항

코백 플러스 기능

1. 확진자 방문위치 100m 이내 인접 시 푸쉬 알림 가능.
2. 내 위치와 확진자 방문 위치가 지도에 표시.
3. 오래된 확진자 지역은 지도에서 제외.
4. 공적 마스크 구매 확률을 높여주는 자동 분석.
5. 국내 및 세계 현황 실시간 업데이트.
6. 알림 설정시 창을 닫아도 푸쉬 알림 제공.

코백 플러스 사용 시, 주의 사항

1. 앱 이용시, 반드시 위치 권한 허용 및 GPS(위치)를 활성화 필요.
2. 마스크 정보는 실제 현장 현황과 5~ 10분 정도 차이가 있음.
3. 번호표를 배부하는 약국정보는 미반영.
4. 마스크 현황정보는 성인용 마스크 대상.

코백 플러스 아쉬운 점

코백 플러스가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전면 광고인 것 같아요. 티나스리디가 신생 업체이다보니 광고 및 후원이 절실했던 것 같아요. 그러나 전면 광고가 앱 전환시마다 떠서 계속 닫기를 누르는게 좀 많이 불편하네요.

전면 광고가 아니라 아래쪽에 별도 광고만 하면 좀더 낫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이전 버전인 코로나100m 알리미 앱이 궁금하시다면 아래글도 참고 부탁드려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