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종식 예상 시점은 언제일까?

2월부터 우리나라에 본격 상륙한 코로나19 때문에 많이들 힘드시죠? 저도 코로나 때문에 매일 마스크를 쓰고 생활하고 바깥활동도 못하게 되서 많이 힘드네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중국 우한에서부터 발생했어요. 중국에서는 1월부터 본격적으로 확산이 되었고, 우리나라는 2월말부터 크게 확산이 됐어요. 그때부터 중국과 우리나라는 코로나19에 경각심을 가지고 전 국민이 마스크 쓰는 걸 생활화하고 외출 자재하면서 점차 코로나19의 확산 속도가 감소됐던 것 같아요.

 

[ 출처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


특히 우리나라 같은 경우 오늘 100명 아래로 확진자가 나오면서 최근 들어서 가장 적은 숫자네요. 정말 다행인 것 같아요. 그럼 코로나19 종식 예상 날짜는 과연 언제 일까요?

 

우리나라 코로나19 종식 예상 날짜를 예측하기 위해선 먼저 발생한 중국을 살펴보는 게 중요해요.

 

중국은 1월에 하루 수 천명의 확진자가 나올 정도로 심했었는데요, 최근에는 확진자가 한자리 수밖에 증가하지 않을 만큼 안정을 되찾고 있어요. 또한 중국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은 4월경에는 종식을 선언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 출처 :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 ]


만약 중국의 이러한 예상이 맞을 경우에는 우리나라도 한 달 뒤인 5월경에는 종식 선언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요.

 

다만 위험 요인은 곳곳에 남아 있어요. 유럽 및 미국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속도가 예사롭지 않은 것인데요. 힘들게 관리해 놓은 코로나19바이러스를 자칫 외국인 확진자 유입에 의해 다시 증가 할 수는 있어요.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외국인 확진자가 유입되지 않도록 검역 강화 및 입국 제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또한 우리 개인들도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바이러스가 완전히 잡힐 때까지는 우리도 경각심을 잃지 말고 지금처럼 생활에 임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생각한데로 코로나 종식 예상 시점이 맞아 5월에는 종식됐으면 하네요. 그래서 하루 빨리 마스크 벗고 다녔으면 좋겠어요.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