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통, 코로나 초기 증상일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멈출줄 모르네요. 4월은 좀 잠잠하다 싶다가도 지역내 집단 감염이 지속 반복되고 있어요. 언제쯤 코로나 이전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가늠하기가 어렵네요. 정말 백신이 나와야 마스크 벗고 정상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늘은 지금 겪고 있는 코로나 증상 중에서 많은 분들이 겪고 있는 인후통에 대해 알아보고 인후통이 코로나 초기 증상일 수 있는지에 대해 같이 알아볼게요.


인후통, 코로나 초기증상일까?

바이러스성 질병은 보통 겨울철에 유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감기와 독감을 보면 주로 겨울철에 많이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또한 예전 발생했던 메르스(5~2)도 겨울철 기간에 속해 있어요.

 

그래서 특히 겨울철에는 바이러스성 질병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해요. 이번 코로나19도 겨울철에 발병하였고, 주로 인후통과 같은 목아픔으로부터 시작하는데, 가래, 마른기침, 구토 등을 동반해요. 특히 인후통과 코로나 증상은 구별이 어려우므로 꼭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해요. 제 친구의 경우를 보니,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면 인후통은 간단히 목 검사만으로 확인이 가능 하더라구요.

인후통 원인 및 증상

인후통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가능하며, 주로 감기 등의 원인으로 고열이 생기고 스트레스 등이 쌓이면서 인후두에 염증이 발병해요. 인후통에 걸리면 목이 먼저 간지럽고, 콧물이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때 고열과 두통이 함께 나타나며 무력감도 함께 느낄 수 있어요. 보통은 치료를 받으면 1주일 안에 호전되는 편이에요.


인후통 초기에는 바이러스로 인해 목구멍 주위가 충혈되고, 빠른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다른 질병을 야기할 수도 있으니 초반에 잘 치료하고 관리 해주는게 중요해요. 세균감염으로 인한 인후통은 편도 부위에 백태 증세가 발생하거나 임파선 부종 증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인후통 치유

인후통 증상을 완화시키려면 우선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는게 좋아요. 또한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것도 중요해서 충분한 휴식과 비타민C를 보충해 주는게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또한 외부 활동을 할 때는 손수건 등을 이용해서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고 말을 적게 하는것도 인후통 증상 치유에 도움이 되요.

 

인후통, 감기와 달리 코로나 초기 증상은 비교적 가벼운 증상으로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요. 감기는 보통 두통과 근육통을 동반한 몸살기가 함께 오는 경우가 많은데, 코로나는 감염되면 2~14일 정도 잠복기를 거친 후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의 폐렴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많고 드물게는 무증상 감염자도 있다고 해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의심되면 꼭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야해요. 의심환자에 해당 되고 선별진료소에서 확정이 되면 비용은 무료지만 의심환자로 분류되지 않고 스스로 요청에 의해 검사를 받게 되면 본인이 비용을 전적으로 부담해야 해요. 물론 실손 보험으로도 지원 받을 수 없구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입한 보험에서 진단금 입원비 항목으로 청구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비용 지불 전 보험 설계사분과 상담을 통해 확인해 보는게 좋아요. 그리고 코로나 진단과 함께 받는 x-ray 검사를 포함한 일반 검사 비용은 실손 보험 처리되니 꼭 신청해서 돌려 받으셔야 해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