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펀딩 P2P 상환 연체 ZERO 달성 방법

요즘 zero 금리 시대에 돈을 굴리기가 쉽지 않죠? 월급은 잘 오르지 않는데, 이자 수익이 줄어들어 은행에 돈은 맡겨서는 자산을 늘리기가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렇다고 주식, 코인 등에 투자하는 건 리스크가 많아서 일반인에게는 투자하기가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에요. 그런 대안으로 요즘 투자할 만한 곳이 P2P라는 생각이 들어요.


테라펀딩 P2P 상환 연체 ZERO 달성방법


그럼, 저의 지난 P2P 투자 성과를 알아보고 자동투자를 통한 연체, 지연 없이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테라펀딩 투자 성과

작년 9월 첫 테라펀딩 P2P 투자를 시작했어요. 처음 시작할 때는 연체가 생기면 어떻게 하나 걱정도 하긴 했는데, 어느덧 투자한지 1년이 됐어요. 투자 성과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1년동안 세전 수익률 8.2% 달성해서 총 수익이 261,753원을 달성 했어요. 현재 투자금액은 410만원 정도이고, 총 59건의 A 등급 상품에만 투자한 결과에요. 


더 고무적인건 연체 ZERO, 이자 지연 ZERO 를 달성했다는 거에요. 처음 투자 할 때 P2P 투자 수익률을 좀 낮추더라고 안정적으로 연체, 지연없이 투자 하겠다고 목표를 잡았는데, 달성한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아래표는 월별 상환 그래프에요. 12월 이후 투자금액을 늘리지 않아서 매월 상환 금액은 더 증가하지 않고 비슷하게 유지 중이네요. 1년 동안 투자 성과가 괜찮아서 이제 좀더 투자금액을 늘려볼까 계획 중이에요.

[ 테라펀딩 월별 수익금 상환 그래프 ]


※ P2P 투자에 관한 다른 글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고해 주세요.



 테라펀딩 자동투자 설정 방법

테라펀딩 투자하면서 제일 좋았던 부분이 바로 자동투자 시스템이에요. 원하는 투자 조건을 설정해 두면 잔액이 있고, 투자 상품이 나올 때마다 알아서 조건에 맞게 투자를 진행해요. 그래서 신경쓸 일이 없는 것 같아 너무 좋아요.

그럼 저의 연체, 지연 ZERO 달성한 자동 투자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요?
먼저, 테라펀딩 홈페이지 상단에 투자하기-자동투자 를 선택해 주세요.

새창으로 자동투자 신청이 떠요. 여기서 하나씩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설정을 해주시면 되요. 저는 연체, 지연이 싫기 때문에 부동산 담보 상품만 선택을 했고,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한상품에는 10만원만 투자할 수 있도록 설정했어요. 

만원 단위로 더 낮게 설정도 가능하지만 매월 원하는 조건의 상품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최소 5만원 이상을 추천드려요. 원하는 상품이 없어서 투자 집행이 되지 않고 예수금에는 돈이 남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에요.

수익률이 가장 중요한데 저는 7~ 10% 정도 선택해서 세후 5~ 6% 정도를 목표로 하고 있어요. 더 높은곳에 투자하면 좋긴하지만 저는 연체, 지연 발생을 원치않아서 좀 보수적으로 투자 설정을 해뒀어요.


이렇게 설정을 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아래처럼 자동투자조건 확인 창이 뜨고 최종적으로 확인을 누르면 자동투자 설정이 완성이에요. 


소액으로 투자 시, 하나 꿀팁을 드리자면 한번에 몇백씩 넣는것 것보단 적금씩으로 매달 자동이체를 걸어두는게 좀더 좋은 것 같아요. 한번에 목돈을 넣어두면 자동 투자 집행 시까지 걸리는 시간이 걸리는데, 이자 측면에서 손해에요. 

 앞으로 P2P 투자 계획

1년동안 테라펀딩 투자를 유지해 본 결과 성과도 좋고 자동투자 기능이 있어 크게 신경쓸 일도 없어서 좀더 투자를 하려고 해요. 일반인 한사람당 최대 500만원까지 밖에 투자가 안되기 때문에 와이프 명의를 통해서 추가로 5백만원 까지 투자 예정이에요. 

위에서 얘기 드렸듯이 한번에 넣지는 않고 적금씩으로 해서 매월 30만원씩 넣을 계획이에요. 적금보단 3배 이상 이자수익이니 괜찮죠?

P2P 투자는 중위험 투자 상품으로 매력적인 상품중 하나인 것 같아요. 


하지만, P2P 투자의 가장 중요한 단점이 있는데 투자된 돈은 원하는 시기에 해지 후 찾을 수 없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꼭 당장 쓰지 않을 여윳돈으로만 투자를 하셔야 해요. 이점은 꼭!! 명심해 주세요.

※ P2P 투자에 관한 다른 글에도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참고해 주세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