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꿈꾸며~ 2019년을 돌아보다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하루하루 생계를 위해 힘겹게 직장 생활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만약 회사를 나가지 않아도 자본 수익만으로 생활이 가능한 경제력을 갖추게 된다면 회사 생활은 어떻게 될까요? 아마 회사 출근하는 게 크게 부담스럽지 않으며, 마음의 여유가 생겨 더욱 즐거운 회사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지금 10년 차 직장인입니다. 한해 한 해가 지나갈수록 회사 생활이 버거워짐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실적에 대한 압박, 치고 올라오는 후배들, 회사 업황이 어려워짐에 따라 선배들의 희망퇴직 당하는 상황을 옆에서 지켜보니 남일 같지 않았습니다. 회사는 평생 직원을 책임져 줄 수 없고 쓸모가 없어지면 언제든 내쳐질 수밖에 없는 하나의 부품에 불과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으로 인해 회사의 월급에만 목 매이지 않고 다양한 파이프라인 구축을 통한 수입으로 경제적 독립을 이루고자 합니다.

 

경제적 독립을 꿈꾸게 되면서 저에게는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많은 경제 유튜브를 구독해서 보게 되었고, 독서도 많이 하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남들이 써놓은 글을 읽기만 했던 소비자에서 블로그를 쓰는 생산자로서의 첫발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아직 시작 단계이고, 많은 난관과 어려움이 있을 것을 생각되지만 저의 목표를 위해 끊임없이 한 발짝씩 나아갈 것입니다.

 

특히 저는 유튜브를 접하면서 생각의 변화가 컸습니다. 신사임당 님 채널을 시작으로 돌디 님, 이너프, 투자 캐스터님, 후랭이 TV, 알머리 제이슨님, 단희TV ,렘군님 등을 알게 되었고, 그분들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신사임당 님의 창업 다마곳치는 저에게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퇴사한 친구를 빈손에서부터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으로 이끌기까지지의 과정을 과감 없이 보여줬는데, 설마 이게 가능해라고 의구심을 가졌던 나에게 누구나 열심히만 하면 가능하겠구나 하는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준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떤 분야든 정말 간절히 원하고 열심히 하면 누구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날이 반드시 온다는 확신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올해 저는 목표로 했던 부동산 1채 매수 후 월세 수익화를 달성하였고, 꾸준한 독서와 블로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 활동으로 중위험의 P2P 투자를 처음으로 실행하였고, 펀드 투자와 주식 투자 방법의 전환을 통해 수익 극대화에 노력 중입니다. 올해 끝나기 전까지 추가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승인이 목표인데, 하루빨리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1포스트를 해야는데, 최근 목 디스크로 인해 글쓰기에 조금 소홀했던 것 같습니다. 빨리 나아서 좀 더 많은 글을 쓰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아래 표는 6월 이후 저의 개인적 실적들입니다. 특별한 것 없이 지내왔던 것 같은데, 그래도 표로 만들어서 정리해 보니, 이전과는 많은 변화가 있고, 나름 결실도 있었던 한 해였습니다. 2020년 가장 큰 목표는 경매에 도전을 해서 집을 1채 낙찰받아 보는 것입니다. 경매는 아직 접해보지 않은 분야이지만 아파트를 싸게 매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므로 공부를 부지런히 해서 꼭 도전 해보고 싶습니다.


< 2019년 실행 및 2020년 목표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