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투자 전략, 이렇게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최근 세계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금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금은 변질이 없고, 자원이 한정적이어서 오래전부터 화폐로서의 가치가 뛰어났습니다. 다만 무게가 나가고 부피가 크다 보니 화폐로써 사용함에 있어 불편한 점이 많은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보다 사용하기 편한 종이 화폐가 등장하게 되고 금본위제도 내에선 달러 통화의 가치를 금의 가치에 연계시켜 화폐의 발행량을 조절하게 됐습니다. 그러나, 미국 존슨 행정부의 대규모 복지 프로그램과 베트남 전쟁 등으로 많은 돈이 필요하게 되면서 자연히 보유한 금보다 훨씬 더 많은 달러를 찍어내게 됩니다. 그 결과 금본위제도에선 달러를 가져오면 금을 줄 수 있어야 하는데, 그렇게 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되고, 결국 1971815일 리처드 닉슨 대통령의 금태환 정지를 선언하며 사실상 금본위제도는 막을 내리게 됩니다.

 

달러는 미국이라는 나라가 없으면 가치가 없는 종이에 지나지 않습니다. 미국이라는 나라를 믿는대서 달러의 가치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만약 미국이 망하게 된다면 달러도 한낱 종이에 불과할 것입니다. 그러나, 금은 달러와 달리 실물 자산입니다. 종이처럼 가치가 없는 게 아니라 금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인정해 줍니다.

 

이러한 금의 가치는 달러의 가치가 하락되거나 세계 경제의 침체가 올 때 그 가치가 상승합니다. 현재 미국은 7월 기준 금리를 0.25% 낮췄고, 세계 경제는 미중 무역 전쟁, 홍콩 시위 등으로 어려워지고 불확실성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안전자산인 달러의 가치가 연일 상승 중에 있습니다.

 

< 금 일봉 차트 >

현재 달러는 연초 1온스당 1200달러 수준에서 현재는 1500달러를 돌파한 상태입니다. 단기적으로는 과열권에 놓여 있는 게 사실이지만 현재 추세 및 경제 상황을 보면 한동안은 지속 상승하리라고 봅니다. 저도 아직 금은 투자한 부분이 없어서 투자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제품 관세 인상 시기를 늦추면서 유화 제스처를 보였습니다. 이로 인해 안전자산 선호도 심리가 조금은 누그러진 지금의 시점이 매수 타이밍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재 가격에서 50원 정도 하락한 1450~1460원 정도(최근 단기 상승 금액인 100원의 절반 정도 하락한 지검)가 되면 매수를 해볼까 합니다. 매수는 언제든 할 수 있지만 낮은 가격에 매수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투자는 낚시처럼 기다림이 중요합니다. 항상 기회를 엿보다가 기회가 왔을 때 과감히 들어가야 합니다. 무엇보다 싸게 사야 그만큼 리스크는 줄어들고 이익은 커지게 됩니다.

 

아무쪼록 이 글을 보는 모든 투자자분들도 성공 투자를 해서 모두 부자 됐으면 합니다. 여러분 모두를 항상 응원합니다. 다 같이 파이팅입니다.

 

해당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