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알리미 앱, 마스크 5부제 시대에 기발한 앱이네요.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마스크 구매가 참 힘들죠? 정부에서도 마스크 수출을 전면 중단하고 국내 마스크 공급에 사활을 걸고 있는 듯 합니다. 그러나 하루 생산되는 마스크 양이 한계가 있다 보니 전 국민에게 필요한 양만큼 줄 수 없는 듯 합니다.



그래서 오늘 정부에서는 마스크 5부제까지 발표하기에 이르렀네요. 마스크 5부제는 1주일에 1인당 2매씩만 판매를 하고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마스크를 구매하는 요일을 다르게 해서 판다는 건데요. 이렇게 되면 구매하기는 좀 수월해 질 것 같긴한데, 마스크 한 개로 3~4일씩 써야하고 매주 마스크를 사러 나와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그래도 마스크가 없으니 그렇게라도 해야겠죠?ㅜㅜ;;


오늘 얘기할 주제는 5부제는 아니구요. 기사를 보다보니 마스크 알리미라는게 눈에 띄어 소개해 드리려 해요. 코로나19 때문에 코로나 알리미 앱이 나오더니, 이번엔 마스크 알리미 앱까지 참 다양한 어플과 앱이 나오네요.


마스크 알리미 앱은 프로그래머 겸 기업인인 이두희씨가 사람들이 마스크를 사기 위해 길게 줄서있는게 안타까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만든 앱이라고 하네요. 실시간(10분이내)으로 마스크 재고 현황을 알려주어서 재고가 있는 위치에 가서 구매하면 되니 참 편리한 어플이네요.


[ 마스크 알리미 앱 바로가기]

 

현재는 편의점 위주로 되어 있는데, 앞으로는 약국, 마트 등의 위치 정보도 확인할 수 있게끔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업데이트가 되면 약국, 마트 등에서도 미리 재고 파악하고 마스크를 구매 할 수 있게 되는 건데, 마스크 사기위해 헛걸음하는 일은 많이 줄어들 것 같아 정말 기대가 되네요.~

 

마스크 알리미 앱 사용법

우선 아래 URL로 접속을 하면 마스크 알리미 앱이 새창에 가운데 보면 목적지를 검색하세요라고 뜨는데요. 여기에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편의점명을 치면 되요. 전 예시로 강남 CU"라고 쳐볼게요.


마스크 알리미 앱 바로가기]


강남 지역의 CU 편의점이 모두 지도에 보이고 마스크 재고가 없는 편의점은 SOLD OUT이라고 표시가 되고, 마스크가 있는 곳은 24hrs 이라고 파란색 팻말 표시가 떠요. 파란색 팻말 부분을 클릭하면 총 재고 현황이 숫자로 표시되는데 참 이용하기 쉽죠


그리고 재고 현황 아래쪽에 길찾기가 있는데 클릭을 하면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해당 편의점까지 길찾기 map이 바로 떠서 이용하기 편리해요.

 

현재는 대부분의 편의점에 재고가 없는 상태인데, 그래도 중간중간 몇 개씩은 재고가 있다고 뜨니 발빠르게 움직이면 길게 줄을 서지 않고도 마스크 득템을 할 수 있겠어요. 마스크 구매할 때 마스크 알리미 앱 꼭 한번 이용해 보세요~


마스크 관련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