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버 코인 80배 이거 실화냐? 나의 코인 투자 전략

클로버 코인 ICO에 참여한지도 보름이 지났어요. 4월 21일 새벽 2시에 진행된 ICO라서 잠도 제대로 못 자고 대기를 탔었는데 정말 지금 생각해도 피곤하네요. 더군다나 그날은 갑자기 2시간 지연이라는 악재까지 겹치면서 뜬눈으로 4시까지 버텨야 했어요. 그래도 코인을 받았으니 지금은 너무 기분 좋은 추억으로 남아 있네요.

 

클로버코인-토큰세일-썸네일

 

 

클로버 코인 현재 현황

 

 

어제 오랜만에 제가 ICO 에 참여해서 받은 클로버 코인을 코인마켓캡에서 검색을 해봤어요. 그랬더니 Bitz 거래소 한 군데에 상장이 되어 있고 거래가 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어요. 저는 처음 듣는 거래소였지만, 검색해 보니 비트코인 마진 거래소 중에서는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거래소였어요.

 

더군다나 더 놀랐던 사실은 클로버(CLV) 코인의 가격이었어요. 4월 27일 상장 첫날은 무려 300달러까지 상승 후 현재는 16달러 전후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어요.

 

클로버코인-CLV-차트

 

제가 1년 락업 조건으로 받은 가격이 0.2달러니 무려 80배나 높은 가격이에요. 그래서 바로 Bitz 거래소에 들어가 봤는데, 생각보다 거래량이 많지는 않았어요. 아직 상장된 물량이 매우 작고 사람들에게 덜 알려진 영향이 큰 것 같아요. 1년 락업이 풀릴 때까지 가격 방어 잘 되길 기도해야겠어요.

 

 

나의 포트 폴리오 및 전략

 

 

저는 코인 투자를 좀 분산해서 다양하게 운영 중이에요. 여러 코인 투자자들이 수익과 리스크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서 바벨 전략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저도 좀 비슷하긴 하지만 저는 5 바벨 전략을 쓰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구분

코인

비중

전략

1

BNB

38%

BELT FINANCE에 스테이킹 후 이자 25% 받는 중.

2

BELT+CAKE

20%

BELT FINANCE에서 BELT+BNB 로 묶어서 200% 이자 받는 중.
이자로 받은BELT는로 SWAP BUNNY FINANCE에에
 
단일 예치 이자 220% 받으며 지속 스테이킹 중.

3

시총 작은 알트 코인

20%

개당 천불 정도씩 8~10개 정도 분산해서 뿌려두기

4

단타 코인

20%

시장 상황 고려하여 종목 선정 후 단기 매매(1~3개 정도 투자)

5

ICO 참여

2%

ICO 가 있을 때는 일부 BNB를 가지고 COINLIST 나 바이낸스 런치패드 참여.

 

 

기본적으로 안정적인으로 BNB , CAKE, BELT 코인을 예치해서 이자 수익 및 코인 가격 상승을 노리고, 시총 작은 알트 코인을 분산 투자해서 그중 하나만 급등해서 나머지 하락을 상쇄시키고 남을 수 있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단타 코인은 안정적인 코인만 가지고 있을 경우 좀 지루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따라 다양한 코인을 업비트에서 거래하고 있어요. 

 

투자코인-종류

 

그리고, 최근 클로버, 플로우, 미나 코인에서 봤듯이 ICO는 코인을 매우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에요. ICO에 참여하기 위해 잠도 못 자고 많이 힘들긴 하지만, 되기만 엄청난 보상이 따르기 때문에 안 할 이유가 없는 것 같아요.

 

지금까지는 코인 리스트 ICO에만 참여했지만 바이낸스 런치패드나 다른 ICO 상품이 나오면 적극적으로 투자해 볼 생각이에요.

 

최근 코인 리스트에 다음 ICO 할 코인이 등장했어요. 바로 Centrifuge 코인이에요. 하지만 이번 Centrifuge 코인은 아쉽게도 한국은 판매 국가에서 제외가 됐어요.

 

이번만 제외가 될지 앞으로 계속 제외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부터는 한국도 판매 국가에 포함이 돼서 ICO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