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란 무엇인가...

나에게 투자란 무엇인가? 대학교 시절부터 근10년간 주식 투자를 했고, 결혼과 함께 내집 마련을 하면서 집도 한 채 사보고 작년엔 비트코인 열풍에 동참하여 코인도 샀었다.

그러나....

수익은 고사하고 3가지 투자 모두 큰손실을 입었다. 물론 그 돈이 없다고 굶어 죽는건 아니지만 몇 년간 모은 돈을 투자로 인해 전부 날렸다고 생각하니 가슴이 답답해지고 가족들 볼 면목이 없긴 하다.

 

그래서 원인이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결론은 공부 부족과 너무 쉽게 돈을 벌려고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 나의 삶에 작은 변화가 생겼다. 이제 곧 9년차가 되는 직장 생활의 불안감이 가져온 걸까...앞으로 직장 생활이 길면 15년 짧으면 10년 정도 일 것 같은데, 우리가 살아가야할 날은 아직 멀기만 하다. 그리고 아직 모아둔 돈이 많지 않다. 몇억을 모았다고 하더라도 만약 고정적으로 들어오는 돈이 없다면 금방 다쓰기 십상이다. 그래서 요즘은 작은 돈이라도 매월 들어올 수 있는 파이프 라인을 구축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든다.

왜 이런 생각을 좀더 빨리 하지 못하고 지금에서야 한 걸까....지금이라도 이런 생각을 하게된게 다행인걸까...

 

그러나 문제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했다. 어떤 파이프 라인이 나랑 맞는 걸까?????그런 고민을 하던 찰라에 요즘 대도서관이니, 마이린이니 하는 사람이 유튜브로 돈을 많이 벌었다더라란 얘기가 들려온다. 사실 나는 유튜브에는 별 관심이 없었고, 필요한 정보가 있으면 주로 네이버,구글을 검색하는 정도였다. 그런데, 유튜브 영상을 몇 개 접해보고선 머리를 한 대 맞은 것 같은 충격을 받았다. 내가 생각한 것 이상으로 너무나 많은 정보가 유튜브에는 널려 있었던 것이다.

 

평소 자투리 시간은 주식 시세를 보거나, 네이버 스포츠 검색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 유튜브를 알고나서는 유튜브를 가장 많이 보고 있다. 여러 가지 영상을 보면서 앞으로 어떻게 파이프 라인을 구축해야할지 고민도 하고 영감도 많이 얻고 있다. 사실 아직 뚜렷하게 무엇을 해야할지는 잘 모르겠다. 이제 유튜브에 제대로 관심을 가진지 1주일 되었다. 차근차근 고민하고 공부하면서 한걸음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야 겠다.

 

그럼 여러분들도 유튜브 영상을 통해 많은 정보 얻으시고, 다같이 부자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파이팅 합시다~ 파이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