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텍메드 주가, 2019년 턴어라운드 시점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오늘은 주식 한 종목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해당 종목은 바로 의료용 진단 기기 전문 기업인 바디텍메드입니다. 신라젠이 지난주 예상했던 흐름으로 가지 않아 바로 손절을 하고 대신 신규 편입한 종목입니다.




< 바디텍메드社 출처: 바디텍메드 홈페이지 >


바디텍메드는 199811월에 설립되어 2015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상장 가격이 말해주듯 처음엔 엄청난 성장성을 인정받고 멋지게 상장하였으나, 2017, 2018년 사드 사태, 회사 인수 및 구조조정, 법인세, 연구개발비 증가로 당기 순이익이 적자가 발생했고, 예상보다 매출도 증가하지 않으면서 주식이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2019년부터는 바디텍메드 주가의 다른 흐름이 기대가 됩니다. 글로벌 수출국 다변화와 중국행 수출 물량의 고부가가치 제품 확대로 외형 성장과 수익성이 동시에 증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자회사인 미국 FOB 진단키트 전문 업체 Immunostics 의 인력 구조조정, 자동화 설비 구축이 완공되어 본격적으로 분변 잠혈검사 진단키트 생산 확대가 되고 있고, 동물용 진단 시장에 진출한 애니벳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다른 주식 종목의 분석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분석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바디텍메드 기업의 변화는 2019년 실적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20193분기까지 매출액은 537억 원으로 작년 1년 매출액의 81%에 도달하였고, 1년으로 보면 2018년 대비 1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영업이익은 작년 65억에서 2배 이상 증가가 예상될 정도로 확실한 턴어라운드가 진행 중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바디텍메드는 해외 수출 비중이 95% 수준으로 높은데, 최근 환율이 1180원 부근으로 높은 상태라 이 또한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 바디텍메드 월봉 트렌드 >


< 바디텍메드 일봉 트렌드 >


이제 바디텍메드 주가 수준을 보면 157월 최고점 74,359원 찍은 후 4년 동안 줄곧 하락하여 122일 현재 9570원입니다. 최근에는 8월부터 11월까지 8000원대에서 지속적으로 횡보 구간을 겪으며 세력들은 매집을 철저히 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1119일부터 3일간 음봉은 세력이 의도적으로 주가를 폭락시켜 마지막 남은 개미 물량까지 매집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차트 모양은 급등하는 종목에서 심심찮게 보이는 모습입니다. 심약한 개미들은 1118일 장대 양봉에서 이제는 가겠구나 하면서 기대를 했지만 기대를 처참히 무너뜨리는 3일 연속 음봉에 많은 개미들이 손절을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외국인은 최근 3일간 약 20만 주 정도 담으며 상승을 이끌었는데, 지속적으로 매수해주는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난주 한국증시는 지속된 미중 무역전쟁과 홍콩발 리스크 등으로 좋지 못했으나 바디텍메드 주가는 실적 및 외국인 수급을 등에 업고 반등한 것으로 보이며, 현재 너무 많이 하락한 상태로 실적성장세만 계속 이어진다면 앞으로 우상향으로 자리를 잡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운이 좋다면 시총이 2천억대로 작은 만큼 세력의 힘에 따라 급등의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보입니다. 다음 주부터 바디텍메드 주가의 본격적인 상승을 기대해 봅니다.

 

주의해당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 자료이며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투자의 최종 결정은 자신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