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주가와 지소미아 연장,주식 대응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오늘은 지소미아 연장에 따른 주식 투자 대응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1119일 지소미아 파기를 예상을 하고 인버스 KODEX 200선물인 버스 2X ETF를 투자하였습니다. 그리고는 지소미아 파기가 될지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어떻게 결과가 나올지 기사를 예의주시했습니다. 22일 오전까지만 해도 정부는 한결같이 일본의 입장 변화가 없으면 지소미아를 파기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금요일 주식 시장이 생각보다 강했고, 17시가 넘어서면서 급기야 정부가 지소미아 연장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는 기사를 NHK를 통해서 처음 접하게 됩니다. 저의 예상과 다르게 지소미아가 파기되지 않고, 지소미아 연장이 됐기에 저는 22일 금요일 1730분에 인버스를 전량 매도하여 총 5%의 수익 실현을 하였습니다. 3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나름 큰 수익을 거뒀고, 예상과 다른 결과가 나온 것이기에 바로 매도로 대응했습니다. 다시 한번 주식은 대응의 영역이라는 생각이 머리를 스칩니다.

 

< KODEX200 선물 인버스X2 ETF 일별 트렌드 >


인버스 주식을 매도 후 매수할 종목을 급하게 찾았습니다. 18시면 장 마감이 되기 때문에 시간이 많지 않아 빠르게 분석을 해야 했습니다. 우선 바로 머리에 떠오른 종목군은 바이오 종목이었습니다. 지난주는 코스피 대비 코스닥 하락폭이 더 컸고, 코스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바이오 종목이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기 때문입니다. 지소미아 파기 리스크로 한 주 동안 주가가 하락했으므로 차주 월요일부터는 강한 상승 파동이 예상됩니다. 그중에서도 낙폭이 큰 바이오 업종은 최우선으로 봐야 합니다.




바이오 종목으로 종목군을 정한 후에는 어떤 종목을 살지가 고민이었습니다. 평소 바이오 종목 몇 종목을 관심권에 두고 있었는데, 시총이 1조 이상이면서 거래량, 사람들의 관심, 신라젠 주가 차트 등을 보고 신라젠을 선택하였습니다. 헬릭스미스를 먼저 보긴 했으나, 시간 외 가격이 이미 3% 가까이 상승 중이어서 다소 덜 오른 신라젠을 차선으로 선택하였습니다.


 < 신라젠 주가 일별 트렌드 >


< 신라젠 주가 월별 검색 동향 >


기본적으로 주식투자를 할 때는 기업의 펀더멘탈에 기초하여 장기 투자를 해야 하는 게 맞습니다. 하지만 지금처럼 나라의 명운이 걸린 중대한 이슈로 인해 경제가 휘청일 수 있을 때는 뉴스에 촉각을 곤두 새우고 적절히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자신의 자산을 지키고 수익도 낼 수 있습니다.

 



신라젠 주가는 단기로 차주 초반까지 지난주 수, , 3일간 빠진 10% 정도는 회복을 예상합니다. 만약 그 정도까지 회복이 되지 않더라도 신라젠 주가 상승 탄력이 둔화되면, 적당한 선에서 수익 실현을 할 생각입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차주부터 낙폭이 컸던 바이오 주식, 그중에서도 신라젠 주가에 관심을 가지고 대응해 보기 바랍니다.

 

주식 한줄평

   주식은 예측보다 대응의 영역이다. 유연한 사고가 중요하다.


주의해당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 자료이며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투자의 최종 결정은 자신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