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메가도스 요법 장점 7가지 및 부작용

많은 현대인들이 최근에 건강을 위해 영양제를 챙겨 먹고 있어요. 그중에서 가장 흔하면서도 많이들 먹는 것 중에 하나가 비타민C인데, 몇몇 사람들은 과일, 야채 등에 비타민C 가 포함되어 있어 그만큼 충분히 섭취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하지만, 우리 몸이 필요로하는 비타민C는 생각보다 그 양이 많고 흡수율도 떨어져서 음식으로만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기에 꼭 챙겨서 먹어 줄 필요가 있어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비타민C의 특징, 장점, 부작용 및 비타민C 메가도스 요법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해요.


비타민메가도스 요법

비타민메가도스 요법은 성인 하루 권장량인 100mg 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을 말해요보통 사람들이 500mg 짜리 하루 1~ 2알을 먹는데비타민메가도스 요법은 하루에 3000mg~10000mg까지 섭취를 하는 방법이에요.


비타민C는 체내에서 빠져나가는데 6시간 정도 걸리니한 번에 고용량을 복용하는 것보다는 6시간 간격으로 나눠서 먹는 게 좋아요.

 

비타민C는 식사를 하고 먹는 게 좋은데요빈속에 먹으면 속이 쓰려서 힘들어요그러니하루 복용량을 반으로 나눠서 아침 먹고 한번 먹고또 저녁 먹고 한번 먹으면 딱 좋아요.


그리고비타민흡수율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알약보다는 가루형으로 섭취하는게 좋아요.

 

마지막 꿀팁으로 저같은 경우 저녁에 비타민을 먹을 때 콜라겐과 비타민C를 같이 섭취해요. 콜라겐과 비타민C가 만나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서 흡수에 도움을 줘요.


비타민메가도스 요법 장점

 1.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피부 알러지기미 등 염증 반응을 줄여줌.

 2. 면역력이 증가되어 감기나 바이러스 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

 3.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 노화 방지 효과.

 4.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서 우리 몸의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함.

 5. 철분의 흡수를 도와 철분결핍으로 인한 빈혈 예방에 도움.

 6. 암세포 성장을 방해하는 기능이 있어 암치료에 사용됨.

 7. 노인의 인지능력기억력 유지에 효과가 있어 노인 치매 예방에 도움.


비타민메가도스 요법 부작용 및 주의사항
 - 신장이 좋지 않을 경우 비타민C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음.

 - 설사를 할 경우 비타민C의 섭취가 과다하다는 것으로 양을 줄이는게 좋음.

 - 그밖에 과다 복용 시, 수면장애, 역류성 식도염, 신장 결석 등의 부작용 가능성.

 - 변질되거나 산화(흰색에서 노란색으로 변함)된 비타민C는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함.


비타민C 메가도스 요법이 알려진게 거의 20년이 다되어 간다고 하네요. 메가도스 요법을 하는 사람들은 장점이 많아 좋다고 하지만 일부에서는 불필요하다는 얘기를 하기도 해요


다행히 비타민C는 과다 섭취해도 특별한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자신에게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없으면 메가도스 요법으로 섭취해도 좋다고 생각해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면역력 증진을 위해 비타민C를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고려은단에서 나온 비타민Ciherb에서 판매하는 비타민C 제품이 괜찮은 것 같아요.

iherb에는 비타민C외에도 1500개 이상의 면역력 증진 제품이 있고 최근에는 할인도 많이 있어서 같이 참고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꾸준한 비타민C 섭취를 통해 항상 건강 유지하시길 바래요.


코로나 관련 추천 어플

코로나 확진 장소 근접 시, 푸쉬 알람 제공 및 마스크 재고 파악에 장점.

코백 플러스 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일상생활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눈 다래끼 원인 및 치료방법  (0) 2020.03.2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