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비엠 주가 대응 방안

최근 연일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는 에코프로비엠 현재 저의 대응 현황과 월요일장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전략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단기 투자자 같은 경우 27일 하루 동안 에코프로비엠을 팔지 않고 홀딩 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전일 2건의 큰 기사의 영향으로 장중 거래량 급등과 매우 큰 주가 변동을 겪어야 했습니다. 시가가 4.29% 상승한 73,000원으로 시작하였고 장중 최고점 9.14%까지 상승시키더니 중간에는 시가를 깨뜨리는 1.86%까지 하락 시키기도 하였습니다.


단타를 하는 분이시라면 73,000원 시가가 깨질 때 많이들 매도를 하였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종목을 초단타로 보고 들어온 것이 아니였고, 73,000원 아래에서도 이미 수익 중이였기에 73,000원이 깨져도 버틸 수 있었습니다.


기업실적


저는 장이 끝나면 바로 수급을 보는데수급이 너무 안 좋음을 느꼈습니다장중에는 에코프로비엠이 연기금 29,000주가 잡혔고모회사인 에코프로도 기관 수급이 4만 주가 잡혀서 크게 걱정을 안 했었는데장 마감 후 보니 외국인기관 전부 양 매도였고그 수량도 에코프로비엠의 경우 14만 주로 꽤나 크게 나왔습니다.


 

SK이노베이션 공급 계약건과 삼성 SDI의 투자 소식 등 2건의 큰 호재가 나왔지만 주가도 이미 바닥에서 45% 정도 오른 상태로 단기 고점이라고 생각한 기관외인의 매도로 판단됐습니다수급은 주식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이기에 저도 우선 시간 외 매매를 보유 물량의 65% 정도는 수익 실현을 하였습니다.


장기투자자라면 우상향으로 갈 것이기에 그냥 홀딩 전략도 괜찮지만 그래도 주식 대응이 가능하다면 일정 부분 수익 실현 후 재매수 전략으로 수익률을 극대화하는 것도 괜찮은 전략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투자매력


 수급이 악화됐지만 그래도 다행인 건 회사의 주가 부양 의지가 강하다는 것입니다.


 2/6 2건의 굵직한 기사가 떴는데 그 시점이 그것을 말해 줍니다. 두 기사 모두 장이 끝나고 확인이 되었는데먼저 확인된 게 삼성 SDI의 투자 소식이었고다음이 4분기 실적 악화 소식이었습니다만약 4분기 실적 악화 소식을 장중에 먼저 발표가 되었다면 주가 하락이 이뤄졌을 것인데시간 외 거래에서 삼성SDI 투자 소식을 먼저 띄우고 나중에 실적이 발표되면서 실적 악화가 묻히게 되었습니다


이건 투자자 입장에서 다음날 일봉상 하락을 발생시키지 않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잘 한 것이라 생각이 들고회사의 주가 부양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 에코프로비엠에 관한 기존 기업 분석 내용은 아래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0/02/05 - [투자 이야기] - 2차전지 관련주, 에코프로비엠 주가 분석



차트분석


2/7 장중 1분봉 Trend를 보면 73,000원대(2/7 시가)를 깨고 내려오는 시점에서는 심약한 개미들의 투매가 이루어 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기 투자를 할 때는 급등 후 고점에서 시가를 깨고 내려오면 쭉 흘러 내릴 수가 있기에 일반적으로는 우선 매도가 맞긴 합니다다만 에코프로비엠의 투자 건은 워낙 큰 호재이기에 세력들의 물량 매집을 위한 의도적 투매 유도로 보는게 맞아 보입니다


세력들 입장에서도 갑자기 2건의 기사(2/3, 2/6)가 뜬것이기에 물량 매집이 안됐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 에코프로비엠 초봉 TREND >


일봉 차트를 보면 상장 후 역사적 신고가를 갱신하고 올라가고 있는 모습니다기존 65,000원대의 강한 매물대를 뚫고 올라가는 모습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너무 급등하였고수급 악화가 있기 때문에 단기 조정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개인적으로는 2/6 시가인 73,000원 정도까지의 조정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에코프로비엠 일봉 TREND >

대응 전략

 

차주 월요일(2/10) 주가 조정으로 수급만 어느 정도 다시 들어 온다면 저도 73,000원 선에선 추가 매수를 해볼 생각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해당 기사 건들이 사실이기만 한다면 10만원 정도까지는 무난히 갈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식이다보니 장중에 오르고 내리고하는 모습은 보이겠지만 주가는 본질적으로 실적을 추종하므로 실적에 따라 수급도 들어오고 주가도 우상향 하리라 생각됩니다.


주의) 해당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 자료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투자의 최종 결정은 자신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