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주식 투자, 변화 주기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오늘은 저의 최근 주식 투자 방법에서의 큰 변화된 부분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저는 2006년 대학시절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투자를 하면서 벌고 잃기를 수없이 반복했습니다. 특히 주식이 좀 올라서 차익 실현을 한 이후 재투자를 하면 주식이 떨어져 다시 본전으로 되기를 수도없이 반복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투자 방식에 대해 곰곰이 생각을 했고, 최근 깊은 고민 끝에 투자 방법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은 수익 실현한 금액을 바로 찾는 것입니다. 나만의 기준값을 정해둔 다음 그 이상에 도달했을 경우 수익금은 은행으로 이체를 해서 다른 상품에 투자를 했습니다. 그렇게 했더니, 주식에 재투자를 해서 손실이 나더라도 기존에 수익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빼둔 상태이기 때문에 심리적 안정과 안정적으로 수익이 쌓여가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주식 투자 방법은 정말 다양하고 각자에 맡는 투자 방법을 찾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재투자 때 손실을 입는 경우가 많아 수익금을 빼는 투자 방법으로 바꾸고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지속적으로 꾸준히 수익을 내실 수 있는 투자자라면 복리의 효과를 위해 수익금도 재투자를 하는게 유리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맡는 투자 방법을 찾고 그것을 얼마만큼 철저하게 지키면서 투자하는 것이냐입니다.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투자원칙을 

꾸준히 지켜 나가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글을 보는 모든 투자자분들도 각자 자신에게 맡는 투자 방법을 찾아 모두 성공투자를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여러분 모두를 항상 응원합니다. 다같이 파이팅입니다.~

 

  해당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