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비드 공매 물건 조회

온비드 공매물건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여러 유튜브 채널에서 최근 경매를 통해 돈을 버는 법이 많이 소개가 되면서 덩달아 온비드 공매물건조회에 대해서도 많이 찾아보는 것 같아요. 법원 경매는 직접 법원에 찾아가서 입찰을 해야하지만 공매는 온라인으로 되다보니 직장인들에게 더 인기가 있어요. 오늘은 온비드 공매 물건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온비드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공매시스템

공매 물건의 검색, 입찰서 제출, 낙찰자 선정 등의 입찰 모든 과정이 가능.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입찰정보, 각종 매각, 임대 대상 물건에 관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음.


온비드 공매 절차

온비드에서 공매 절차는 아래와 같이 크게 5가지 단계로 나뉘어져 있어요. 우선 회원 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해요. 이러한 본인 확인 절차가 끝나면 물건 검색, 입찰참가, 입찰 결과 확인으로 모든 프로세스가 끝이나요. 좀더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온비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onbid.co.kr/op/dsa/main/main.do

 

온비드 공매물건조회 방법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온비드를 검색 후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이에요. 이곳에서 부동산, 동산 정부 재산 정보에 대해 조회 및 공매 입찰이 모두 가능해요.


일반적으로 아파트와 같은 부동산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카테고리에서 부동산 home이나 물건을 클릭 한 후 보고 싶은 물건 조회가 가능해요.


물건명, 용도, 면적, 유찰 횟수, 자산구분 등으로 물건 조회가 가능해요. 원하는 조건을 입력한 후 검색해서 물건을 보시면 되요.


조회해서 보기보단 공고된 물건을 보길 원할 때는 부동산-공고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물건을 보실 수도 있어요.


공고 일자, 자산을 구분해서 보면 원하는 물건들만 추려서 조회가되니 편리해요.


온비드에는 부동산 뿐만 아니라 동산도 입찰이 가능해요. 동산/기타자산 카테고리에서 확인 가능해요. 주로 자동차를 많이 입찰하는데, 온비드 자동차 공매라고도 불려요.


자동차(운송장비), 물품(기계, 기타), 권리/증권도 물건 확인 후 입찰이 가능해요.


해당 물건을 클릭한 후 나오는 세부 정보화면인데, 자산구분, 용도 입찰방식, 유찰횟수 등 자세하게 내용이 나와있어요. 세부 내용을 잘 확인하고 입찰을 하면되요.


이상으로 온비드 부동산 및 자동차 공매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원하시는 물건 꼭 낙찰 받으시길 바랄게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