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2020]

처음 컴퓨터를 사게되면 우선 타자치는 법을 배우게 되요. 저도 어렸을 때 컴퓨터를 산 후 타자를 잘 치기위해 한글 타자연습을 꾸준히 했던 것 같아요. 심지어 초등학교에서는 타자 대회도 있었고, 상품으로 플로피 디스켓을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오늘은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타자 연습을 무료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한컴타자 연습인데요. 무료설치 방법부터 간단한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방법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를 위해서는 우선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한글과 컴퓨터를 입력하신 후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접속해 주세요. 아래쪽에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 바로가기 링크 걸어드릴게요. 직접 접속하시기 번거로우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해 주세요.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 바로가기 :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으면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 자료실 옆에 "한컴타자연습"이 보이실 거에요. 한컴타자연습을 우선 선택해 주세요.



새창이 뜨고 "(구)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텐데 해당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한컴타자연습 2020 무료설치 파일이 다운되실거에요. 파일은 HTTOnline.exe 파일이에요. 15초 정도면 파일 다운로드는 끝이 나네요.



HTTOnline.exe 파일을 모두 다운받고 나면 해당 파일을 실행 시켜 주세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무료설치가 진행이되요.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오면 동의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설치 버튼을 눌러 주세요.


설치가 진행이 되고 있어요.


설치가 완료되면 완료버튼을 누르면 되요.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무료설치가 다 끝이 났네요. 바탕화면에 한컴타자연습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되시는걸 확인할 수 있어요.



※ 도움되는 관련글

한컴타자연습 2020 이용방법


한컴타자연습 설치가 완료되면 한컴타자연습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접속해 주세요.
회원가입을 하면 온라인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타자연습 및 게임도 할 수 있지만 집에서 혼자 타자 연습을 하실분은 회원가입 없이 이용가능해요. 

왼쪽 하단에 혼자하기 버튼을 눌러서 한컴타자연습을 진행해 보세요.


사용자 이름 등록 후 시작버튼을 눌러서 타자연습을 진행해 주세요.


4가지 모드로 타자연습을 진행할 수 있어요. 처음 타자연습을 하신다면 자리연습부터 진행하시면 되요.


자판위의 손모양에 맞춰서 손을 키보드위에 얹고 화면에 표시되는 자음 및 모음을 따라서 쳐보세요.


자리연습이 어느정도 되셨으면 이제 낱말연습을 하시면 되요.


낱말이 하나씩 나오는데, 완성될 때마다 기계음과 함께 다음 낱말이 나오네요.


낱말연습이 쉽다고 느껴지면 이제 짧은글연습을 하시면 되요.


한줄 한줄 화면을 보시고, 따라 치시면 되요.


이제 마지막으로 긴글연습이에요. 어릴적 한컴타자연습을 했던 메밀꽃 필 무렵도 보이네요.


한줄씩 따라 치면 되요. 틀리면 붉은 글씨로 표시도 해줘요.

한컴타자연습 2020 타자게임 소개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 내에는 2가지 타자 게임을 제공하고 있어요. 케이크 던지기와 해상구조 SOS인데, 단순히 타자 연습이 지루할 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1. 케이크 던지기

타자를 치며 나타나는 적을 모두 물리치는 놀이에요. 게임에 표시된 별이 많을수록 난이도가 어려워요.



2. 해상구조SOS

타자를 치며 위험에 빠진 캐릭터를 구출하는 게임이에요. 별표가 많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요. 한컴타자연습 회원가입을 하셨으면 온라인으로 친구와 대전도 할 수 있어요.



이상으로 한컴타자연습 무료설치 및 한컴타자연습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어요. 어릴적 한창 타자연습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타자연습을 통해 빠르게 컴퓨터에 친숙해 지길 바랍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