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요즘 초등학생들도 과제를 할 때 유튜브에 많이 검색을 한다고 하네요. 예전만 해도 네이버나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만 활용했었는데, 요즘은 동영상으로도 많은 정보가 제공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특정 영상은 다운로드를 받아서 소장하거나 인터넷 연결없이 보고 싶을 때가 있을 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는 사이트만 알면 정말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우선 youtubemp4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해요한글로 검색하니 사이트가 검색이 잘 안되서 아래쪽에 주소를 링크 걸어드릴게요.



다음으론 유튜브 영상 주소가 필요해요. 주소 표시줄에 보이는 유튜브 영상 주소를 드래그&카피해서 아래 창에 그대로 붙여넣어 주세요.


그리고 조금 기다리거나 아니면 우측의 Start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왼쪽에 해당 유튜브 영상이 보이실거에요. 그리고 우측에는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 거에요. 용량과 해상도가 각각 보이는데, 아래 영상은 종류가 따로 보이진 않지만, 영상에 따라 해상도와 용량 선택이 가능해요.


새창이 뜨고 다운로드 받기위한 버튼이 하나더 보일거에요. 여기서도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브라우저 새창이 뜨면서 동영상이 재생되는게 보이실 거에요. 변환된 동영상이 재생되는 거에요.


여기서 화면에 커서를 가져간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주세요. 항목이 여러개 나오는데,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이제 아래와 같이 mp4 파일이 저장되는게 보이실거에요. 


저장이 완료되면 해당 파일을 클릭해서 영상이 잘 보이는지 확인해 보시면 되요. 어렵지 않죠?


youtubemp4.biz 바로가기 : https://youtubemp4.biz/en1/

 

이렇게 유튜브mp4 사이트를 이용해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편리하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지만 해당 영상을 마음대로 배포하거나 수정하는건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함께 보면 유용한 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