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패션 주가 상승 할 수밖에 없는 이유 5가지

올해 소개해드린 종목 중 2차 전지 관련주인 에코프로비엠, 삼성SDI, 진단 키트 관련주인 바디텍메드는 올해 3분기까지 무척 많이 올랐어요. 이제 신규 매수는 좀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라 또 어떤 괜찮은 종목이 있나 확인 중 괜찮아 보이는 종목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 해요.


코웰패션 주가


종목이름은 코웰패션 이에요. 패션 업종이라 좀 진부하다는 생각이 드신 분들도 있을 텐데, 이 기업이 현재 주가가 상승 할 수밖에 없는 어떠한 이유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해요.



코웰패션 주가 상승 할 수밖에 없는 이유 5가지

1.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의 수혜주

코로나 바이러스의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언택트 기업들의 실적은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어요. 코웰패션 같은 경우 패션분야의 매출이 홈쇼핑 및 온라인 마켓을 통해 이뤄지면서 코로나 시기에도 실적이 지속 성장하는 성과를 이루고 있어요.

 

2. 수소차 테마 이슈

코웰패션은 패션 분야 뿐만 아니라 필코전자 사업부를 통해 전자사업 쪽에서도 매출이 발생하고 있어요. 콘덴서 및 저항기 제조 및 판매로 매출이 발생하고 있고, 수소 연료전지 자동차용 필름을 개발하면서 수소차 테마주에 소속되어 있어요.

최근 현대차가 수소차 이슈로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고, 앞으로 자동차 산업은 전기차, 수소차로 대체될 것으로 보이며, 정부에서도 수소차 시장에 지원을 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이슈가 될 것으로 보여요.

 

3. 최근 거래량을 동반하며 매물대를 뚫은 주가

코웰패션은 최근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며 상승을 시도 중이에요. 보통 저항선을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며 뚫을 경우 주식은 상승한 경우가 많아요. 해당 종목 같은 경우 금일 기준 매물대인 6600원을 돌파하는 흐름을 보이고 있어 긍정적으로 보여요.



4. 최근 외국인의 꾸준한 매집

7월 이후 외국인의 꾸준한 매집이 눈에 띄는 부분이에요. 특히 어제와 오늘 2일간은 총 63만주나 매수할 만큼 외국인 매수세가 강해요. 기관이 최근 매도를 하고 있지만 현재 코웰패션 주가를 이끌고 있는 주도 세력은 외국인인 만큼 지속적으로 외국인의 매수세가 이어지는지 여부는 중요한 포인트에요.


 


5. 지루한 횡보구간에 이뤄진 개미 투자자 털기

최근 몇 달간 주식 변동을 모니터링 했는데, 정말 개미 투자자들을 지치게 한다는 느낌을 계속 받았어요. 주식 시장이 불끈 달아올랐는데, 해당 종목은 갈듯하면서도 안가고, 지루한 흐름을 계속 이어갔어요. 이러한 지루한 구간이 계속되면 많은 개미 투자자들은 자연스럽게 이 종목은 안가는 구나하면서 해당 종목을 팔게 되죠. 또한 심약한 개미 털기도 자주 이루어졌어요. 아침에 반짝 올렸다가 오후에 떨어뜨리고, 중간 중간 공포를 줄 만큼 하루 내에서의 주식 변동폭도 생각보다 컸어요. 세력들이 이렇게 공들여서 매집을 한다는 건 그만큼 해당 종목의 현재 주식 가치가 매력이 크다고 보여져요.

 

개인적으로 해당 종목은 현 시대의 트렌드에도 부합하고, 실적도 좋고, 차트, 수급, 테마도 모두 좋아보여서 단점을 찾기가 힘든 것 같아요. 내일부터 바로 코웰패션이 수소차 이슈를 등에 없고 급등하는 흐름을 이어갈지 아니면 좀 눌렸다가 다시 올라갈지 무척 기대가 되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