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폭락과 인버스 투자, 이후 대응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요.

간밤에 미국 다우증시가 많이 하락했어요. 주식 투자는 항상 상승이 길어지고 환호하는 사람들이 많아 질 때 조심해야하는게 맞는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얼마 수익이 났다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는데, 여지없이 폭락이 이어지네요

 

인버스 투자 계기


코로나 사태로 증시가 급락했을 때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주식 투자를 시작했고 이후 유동성 장세로 증시가 바닥대비 많이 올라왔어요. 코스닥과 나스닥은 코로나 이전 고점을 돌파까지 해버렸죠? 정말 대단한 기세였어요.

그런데, 금주 현재의 장세를 곰곰이 봤을 때 이제는 너무 많이 오른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계속 머릿속을 맴돌았어요. 너무 상승 속도가 빠른게 아닌가 하구요.

최근에 투자를 하고 있진 않았지만 국내 주식과 미국 다우지수 시장은 계속 관찰하고 있었는데, 최근 변화된 현상이 눈에 들어왔어요. 미국 시장이 급등(다우지수 기준 6/5 3.15%, 6/8 1.70% 상승)했는데 우리 증시가 이를 반영해서 상승을 하지 못하는 거에요. (코스피 기준 6/8 0.11%, 6/9 0.21% 상승밖에 하지 못함)


증시 격언 중 악재에 증시 반응이 둔감해지면 사야하고 호재에 증시 반응이 둔감해지면 팔아야 한다는게 떠올랐어요. 그것도 하루가 아니라, 2일씩이나 호재에 반응을 못했어요. 저는 그래서 이게 하락의 전조증상이라는 확신가지고 kodex200 선물인버스 2배짜리 상품에 투자를 하게 됐어요.


kodex선물인버스×2 상품이란?

코스피200(KOSPI200)이 1%상승하면 2%하락하고 1%하락하면 2%상승하는 역펀드종목


[ kodex200 선물 인버스 ×2 투자 수익 인증 ]


금액이 크진 않지만 조금 수익이 났네요. 추가로 이제 주식 투자를 시작하시기 위해 계좌 개설 해야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해서 계좌 개설 후 투자 하시면 되요.


키움증권 계좌 개설 방법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정말 쉬워요~

 

앞으로 증시 전망 및 대응 방법

최근 뉴스를 보면 아시겠지만, 워렌버핏도 현금을 많이 가지고 있다고 들었어요. 아직 코로나가 계속 진행 중이고, 백신이 나오기 전까지 코로나 이전 상황으로 돌아가기는 힘들다고 봐요. 그리고 미연준에서 2022년까지 금리를 0%로 동결한다고 했는데, 이는 단기적으로 시장에 호재가 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경제가 안좋아서 금리를 동결하는 부분이라 투자에는 조금 더 신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보통 5% 이상의 강한 하락 파동이 나왔을 때는 한차례 파동으로 끝난 경우는 드물었던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2~3번 정도의 하락 파동 뒤에 인버스는 정리하고 다시 주식을 분산 투자하고자 해요. 이번 반등장에서 경제가 어려우면 선제적으로 돈을 풀어 증시를 부양하는 모습을 확실히 봤을 거에요. 이번 하락도 워낙 급하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하락 기간은 생각보다 짧을 수도 있어서 급락 시에 분할로 주식을 조금씩 매수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결국은 돈을 풀어서 또 다시 증시를 끌어 올릴 테니까.

 

저도 추가적인 하락이 오면 인버스는 정리하고 이번 반등장에서 강하게 치고 올라왔던 2차 전지쪽에 다시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해보려고 해요


※ 2차 전지 관련주 분석글


그리고, 조금 가지고 있는 달러로 아이 앞으로 미국 다우지수와 나스닥 주식에 분산 투자를 해주려고 계획중이에요. 우리 증시도 좋지만 미국 주식은 배당도 많이 주고 전세계 사람들의 투자금이 몰리기 때문에 상승력도 더 클 것 같아요. 아이한테도 투자에 대한 관심을 증가 시킬 수 있으니 좋을 것 같아요.

 

당분간은 어려운 하락장이 될 테지만 주식을 싸게 담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모두 성공 투자하시길 바랄게요.~


주의해당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 자료이며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므로 투자의 최종 결정은 자신의 판단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