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아파트, 리모델링 준비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오늘은 퇴근 후 직산 대림 아파트에 다녀왔습니다. 지난주 잔금을 치르고, 사시던 분이 주말에 나가면서 오늘 집을 다시 보고 왔습니다. 지저분하면 간단히 청소라도 할 생각으로 집으로 갔는데 이전에 사시던 분이 깨끗하게 청소까지 해주고 나가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오늘부터는 세입자를 맞이하기 위해 리모델링을 알아봐야 합니다. 현재 네이버 부동산에 월세 매물이 21개나 올라와 있는데 거래는 잘 이뤄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리모델링에 신경을 써서 제 상품이 현재 나와 있는 매물 중에서는 제일 좋게 만들어야 승산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리모델링을 어설프게 해서 공실 기간이 길어지면 그게 더 큰 손해이기 때문에 리모델링에 어느 정도 돈은 투자할 생각입니다.


대림 아파트는 16년 된 아파트로 싱크대. 화장실 및 샤시 등 대부분이 빛이 바래고 낡은 부분이 많아 올리델링을 할 생각입니다. 리모델링 하기에 앞서서 리모델링 관련 유튜브를 보니 한 업체에서 전부 하는 것보다는 분야별로 나눠서 업체 견적을 받고 비교하는 게 좋다고 해서 그렇게 해볼 생각입니다



< 대림 아파트 내부 모습 > 


크게 화장실+타일, 도배+장판, 싱크대+신발장, 샤시 등으로 나눠서 알아볼 예정이고, 도장, 콘센트, 전등 교체 등 자잘한 부분은 직접 해볼 생각입니다. 업체 견적은 각 분야별로 최소 2군대 이상 견적을 받은 후 비교해서 괜찮은 곳에 찾아가서 계약을 할 생각입니다


하루빨리 리모델링을 마치고 세입자를 받아 봤으면 좋겠습니다. 첫 월세 받을 그날이 매우 기다려집니다. 앞으로 진행 사항도 추가로 블로그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