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투자, 그 시작은 직산 대림 아파트~~

  드디어 수익형 아파트, 대림 직산 아파트 계약을 하였다.

 

  최근 몇 달 동안 아파트 구매를 위해 책도 보고, 유튜브 강의도 듣고 임장도 다니고 하느라 스트레스를 좀 받았는데, 이번에 계약을 하나 하고 나니 좀 후련한 기분이 들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잘한 선택인지 손실은 보지 않을지 하는 두려움도 큰게 사실이다.

  왜냐하면 최초로 산 집이 5천만원이나 떨어졌던 기억이 있기 때문이다. 제발 이번에는 그러지 않았으면...

 

< 직산 대림 아파트 모습 >

  내가 산 집은 직산 제4산업단지 내에 있는 대림 아파트이다. 1998년에 지어져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이긴 하지만 주변 산업단지가 많아서 회사 기숙사로 꾸준한 수요가 있는 곳이다. 최근 4500만원에 고층 급매가 하나 나오긴 했는데, 그건 머뭇거리다 놓치고 그보다 좀 저층을 4600만원에 계약을 하였다. 올리모델링을 하고 월세를 주면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35만원 정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월세 수익이 꽤 괜찮은 편이다.

< 월세 수익률 표 >

  요즘은 새 아파트가 인기가 많고, 오래된 아파트는 인기가 없다. 그리고 2020년부터는 임대소득 2000만원 이하도 세금을 내야한다. 그래서 월세 투자도 인기가 줄어든게 사실이다. 하지만 나는 역발상으로 생각을 하였다. 인기가 많은 상품에 투자하는 것도 좋지만 자칫 고점에 물릴 수도 있단 생각에 가격이 저렴하고 월세 수익이 큰 이 아파트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초보 단계부터 큰 금액을 투자하기보단 차근차근 배워간다는 생각으로 소액 투자를 결심하였다. 이제 리모델링도 알아보고, 월세 투자에 대해서도 좀 더 공부해야한다. 차근차근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겠다.

 

※ 월세 아파트 투자 이유

 1. 천안, 아산 지역 2019년 ~ 2021까지 공급 부족, 2019년 미분양 빠른 속도로 감소. 매매가 상승 예상.

 2. 18% 수준의 높은 수익률.

 3. 낮은 매매가.(소액 투자 가능)

 4. 월세 아파트 매수를 통한 리모델링 및 세입자 관리 공부.

 

※ Risk

 1. 공실 가능성. 최근 월세 수요가 예전만 못하다고 들음.

   -> 올리모델링으로 내 물건을 최상으로 만들기.

 2. 연식 오래된 아파트라 차후 매도 어려움.

   -> 2022년 아파트 공급 증가전 매도 계획.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