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산 대림 아파트, 임대 수익률 104%, 이게 실화냐?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직산 대림 아파트에 오늘 드디어 기다리던 임차인을 구했네요. 정말 기쁜 날이네요 ^^

리모델링을 마무리 후 930일부터 홍보를 시작했는데, 35일 만에 임차인을 구했네요. 쉽게 나갈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애를 먹었어요.





 

산업단지 안에 위치하고 있어 직주 근접에 유리해서 월세 수요가 많을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최근 경기 상황이 좋지 못해 월세 수요가 줄었다고 하네요. 그나마도 리모델링 안되고 월세가 비교적 저렴한 매물 위주로 나가면서 저처럼 올리모델링에 풀옵션 매물은 주인을 찾기가 힘들었다고 하네요. 생각한 금액보다는 많이 적은 금액에 계약을 하게 됐지만 그래도 1년이 아닌 2년 계약이고, 첫 계약이니 만큼 기분은 좋네요.

 

처음으로 월급이 아닌 다른 수입원이 하나 더 생겼네요. 다양한 파이프 라인 구축을 통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는 첫발을 내디딘 것 같아요. 셀프 페인트칠 한다고 며칠 동안 고생하고 그 덕분에 지금 목 디스크로 고생은 하고 있지만, 그래도 뿌듯한 감은 있네요.

 

그리고 이번에 월세 아파트 처음 계약하고 임대를 주면서 느낀 게 있네요. 무조건 리모델링 및 풀옵션을 통한 월세를 높게 받는 것도 좋지만 그 지역의 임대 수요를 충분히 고려해야 하는 것도 중요하네요. 직산 대림 아파트의 경우는 주로 주변 산업단지에서 기숙사 용도로 많이 임대가 나가기 때문에 올 리모델링보다는 리모델링이 안된 월세가 저렴한 물건이 우선적으로 나가더라고요. 이런 건 좀 더 많은 부동산을 돌아다니며, 발품을 팔아야 얻을 수 있는 정보 같아요. 다음부터는 좀 더 신중히 알아보고 접근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래 표는 최종 임대 수익률을 표로 정리해 보았어요. 최초 계약은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35만원을 목표로 했지만 최종 계약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28만원에 계약을 했어요. 실투자금 대비 수익률은 연104% 네요. 실투자금이 작아진 만큼 수익률은 높아졌지만 조금 아쉬운 마음이 남는 건 어쩔 수 없네요.

 

< 천안시 직산읍 대림 아파트 비용 및 임대 수익률 >


이제 임차인이 저희 집을 깨끗하게 오래오래 살아줬으면 하는 바람뿐이네요.~~

우리 모두 경제적 독립을 이루는 그날까지 다함께 파이팅입니다.~~^^

 

직산 대림 아파트 투자 이유

1. 아파트 가격 하락으로 높은 임대 수익률.

2. 산업단지 내 유일한 대단지 아파트로 걸어서 출퇴근 가능.

3. 16년 된 아파트지만 관리 잘되어 있음.

4. 천안시의 인구 증가로 향후 몇 년 내 구축 아파트도 상승 가능성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