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산 대림 아파트, 리모델링(1)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남스입니다.

 

임대를 주려고 구매한 직산 대림 아파트 리모델링을 시작하였습니다. 올 리모델링을 해야 해서 아직 해야 할 부분이 많은데, 현재 화장실+타일 업체와 계약을 하였고, 싱크대도 계약을 마쳤습니다. 처음 하는 계약이다 보니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었습니다. 화장실 같은 경우 어떤 변기, 세면대가 좋은지 가격은 대략 얼마가 되어야는 지도 잘 몰랐습니다. 일일이 가격 비교 분석하기도 어렵고 해서 저희는 몇 군데 업체 견적을 받고 비교해서 저렴한 쪽으로 선택을 하였습니다.

 

< 싱크대, 화장실, 타일 비용 >

 

어제 처음으로 공사가 시작되었는데, 첫 번째로 진행된 건 싱크대 철거였습니다. 싱크대 철거는 화장실+타일 시공 업체에 요청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싱크대 업체에 요청을 하여 미리 철거를 부탁드렸습니다. 싱크대 철거가 되어야 싱크대 쪽 벽면 타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일 시공이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철거를 해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어제 철거가 되었고, 직접 가서 철거가 정상적으로 잘 되었음을 확인 하였습니다.

 

< 싱크대 철거 전 모습 >

 

< 싱크대 철거 후 모습 >

 

이제 이번 주 토요일부터 월요일까지 화장실+타일(현관, 베란다, 싱크대 벽면) 업체에서 시공 예정입니다. 가능하면 하루에 한 번씩은 작업장에 가서 진행사항을 확인해 볼 생각입니다.

 

아직 페인트칠, 청소, 몰딩, 콘센트 교체, 도배, 장판 등 해야 할 게 많이 있습니다. 페인트칠 및 콘센트 교체 등은 제가 직접해볼 생각입니다. 하루빨리 리모델링이 마무리되어 세입자를 맞이하는 그 순간을 떠올려 봅니다. 추가로 진행되는 사항은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